소중한 사람들과 집에서 함께 시간을 즐기는 방법
소중하다는 말은 시간을 함께 보낸다는 말과 같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발달해도 ‘시간’만큼은
사람이 만들 수도, 바꿀 수도 없기 때문에 시간을 쓴다는 것의 의미는 갈 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소중할 수록 많은 시간을 함께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 가을처럼 연휴가 연달아 있을 때는 한 번쯤 마음먹고 소중한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보면
어떨까요? 집으로 초대하여 시간을 함께 보내면 관계의 밀도가 짙어지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초대하는 홈파티라고 하면 떠들썩한 음악과 화려한 장식을 떠올리기 쉽지만 사실
홈파티는 집주인도 편안하게 즐기며 친한 지인들과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해요. 지금부터 일룸이 집에서 모두 함께 즐기는 홈파티를 위한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Editor
일룸 매거진
1. 마음가짐
“ 오후 네 시에 네가 온다면 나는 세시부터 행복해질 거야.” 생텍쥐페리 어린왕자 中
호스트가 편해야 게스트도 편해요.
시간에 여유가 있고, 특별히 준비한 것이 없을 때 가장 달콤하고 편안한 내면의 대화가 가능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틀고 편안하고 열린 마음을 준비합니다.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 정리 방법
도어를 닫으면 완벽히 감춰지는 주방의 수납 전시장을 활용하면 마음 편하게 손님을 초대할 수 있어요. 다이닝공간에 도어가 있는 수납장을 두면 공간에 ‘여지‘가 생겨 한층 여유로운 홈파티 준비가 가능합니다.
2. 홈파티 음식
마음을 담은 테이블 식전 음식 세팅
다들 바쁘다 보니 초대한 손님들이 제시간에 한번에 오지 않을 수 있어요. 기다리면서 담소를 나누며 먹기 좋은 식어도 괜찮은 음식을 미리 차려 놓아요. 간단한 과일, 치즈와 견과류,가벼운 크래커 등의 핑거푸드와 술이 약한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화이트와인 식전주 등을 추천드려요.
나에게 맞는 음식 준비와 세팅
홈파티를 연다고 요리를 꼭 잘 할 필요는 없습니다. 상황에 따라 각자 음식을 가져오는 포트럭파티를 열 수도 있고 집 주변에 유명하고 맛있는 포장 요리를 섞어서 대접해도 좋지요. 집에서 먹는 만큼 기다리지 않고 다양한 음식점의 요리를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호스트도 편하고 게스트도 즐거운 방법입니다.
포장 요리를 그대로 내놓는 것 보다는 집요리와 함께 예쁘게 세팅하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테이블 컬러에 따라 세팅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하얀 그릇들은 모든 테이블에 무난하게 어울립니다. 보는 재미를 주고 싶다면 플레이팅에 초록 식물이나 꽃, 패턴이 있는 테이블 매트 등을 사용해 센스를 더해보세요.
일룸의 다양한 컬러의 테이블 위에 전문가가 세팅한 음식 사진들을 한번 참고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홈파티 공간
WELCOME! 유쾌한 아이디어
일상의 공간에 약간의 위트를 더하면 손님들에게 유쾌한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hwiing_home 님은 리프트업 소파테이블 아래에 과자를 가득 채워 놓았는데요, 거실 소파에 앉아 테이블을 올렸을 때, 그 안에 슈퍼마켓처럼 정리된 과자들이 가득 있다면 웃음이 나올 것 같아요. 또 테이블에 게임기를 두면 식사를 기다리는 시간 동안, 또는 식후에 게임을 하며 신나는 시간을 보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 : 일룸 델타 리프트업 소파테이블
HELP YOURSELF ! 집 안의 셀프바
손님이 여럿일 때 물 한잔, 컵이나 그릇 하나와 같이 소소한 것을 호스트에게 일일이 물어보는 것이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거실이나 주방 한 켠에 셀프바를 만들어 놓는 다면 손님도 호스트도 보다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다이닝 공간 한 켠에 두기 좋은 구스토 카페장은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으면서 커피머신, 물, 장식적인 조명이나 꽃을 놓기에 정말 좋습니다. 거실 공간에 두기 좋은 레마 리빙전시장은 셀프바와 함께 음악을 틀을 수 있는 스피커까지 놓을 수 있어요.
BIG TABLE BIG PARTY 즐거운 파티를 위한 테이블
아무래도 홈파티 생각하면 큰 테이블이 자연스럽게 생각나게 되는데요, 지인을 집으로 초대하는 분들에게는 2미터가 넘는 모리니 테이블을 적극 추천해요. 이렇게 크면서도 날렵한 디자인의 빅테이블은 쉽게 만나보기 어렵습니다. 평소에는 홈오피스, 가족 대화공간으로 손님을 초대했을 때는 홈파티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기 좋답니다.
적당한 크기의 테이블을 찾는다면 2024 가을 일룸에서 추천하는 컬러 ‘브루넷 브라운’이 돋보이는 블릭 식탁 을 추천드려요. 다크브라운 컬러가 주는 안정적인 느낌과 깔끔한 세라믹상판이 어우러진 실용성과 디자인을 모두 가진 식탁입니다. 테이블 하나로 홈파티 분위기가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일룸 홈파티의 기술, 재밌게 읽으셨나요?
집에 좋아하는 사람들을 초대해 시간을 보내다 보면,익숙함 속에 새로움이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집은 공간 자체보다 함께하는 사람, 함께 보낸 시간이 모여서 진짜 내 집을 만들어가는 것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사람과의 시간이 추억이 되어 깃든 집이 일상을 살아가는 힘을 주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홈파티, 올 가을 일룸과 함께 준비해보세요.